표구 비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투달러 조회 6회 작성일 2021-01-17 08:21:27 댓글 0

본문

박씨상방 병풍 제작과정 동영상

전통공예품, 제수용품 전문 쇼핑몰 박씨상방에서 제작되는 병풍 동영상입니다. 전통방식의 제작기법을 고수하여 순수국내기술로 제조되는 병풍입니다.

제일표구사 방송영상

♣ 45년 전통의 표구의 장인 ♣

- 고서, 병풍, 액자, 족자, 서예
- 한국화, 서양화, 동양화\u0026서예(선물용판매)
- 호상탁본 매매전문, 전품목 액자제작가능
- 전국배달서비스
- 상담 및 문의 전화환영
- 고서화, 동양화, 서예선물용으로 저렴하게 구입 전국으로 배달서비스 해드리겠습니다.

향토자원 소개
▶ 제일표구사의 대표 이오희씨는 현재 나이 58세로 1968년부터 안국동에서 표구화랑기술을 배운 후 인사동 입구에서 국제표구사를 운영하다가 약 30여년 전 안암동 로타리 고려대학 앞에서 제일표구사를 운영하는, 총 40여년의 표구 장인이다. 그에 대한 명성을 듣고 ‘서울경제 TV 대한민국 현장리포트 (7월 23일 방송분)’가 기사화 방송되었으며 그의 유명세를 추측할 수 있었다. 그의 표구사는 호상비문탁분, 병풍/액자제작 등외 일도 하는데 다른 표구사와 는 다르게 직접 수작업으로 작업하여 기계로 작업하는 다른 곳보다 오래토록 보존할 수 있다 또한 고려대 학생들과 연관되는 일이 많아 졸업생들에게 호상비문탁본을 전담하여 해주고 개인적으로도 고대에서 서예를 배우고 있어 고려대화의 끈끈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다. 다른 곳에 비해서 장사는 잘되는 편이며 가격은 일반적으로 저렴하나 크기 또는 모양, 수작업 시 그에 따른 난이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아침 7시 30분부터 10사까지 운영하며 고객층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거나 고려대 동문 들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에게는 그의 기술을 배울사람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도 없다고 한다. 젊은 사람들은 관심이 없고 아들에게라도 잇게 하고 싶지만 관심을 보이지 않아 현재 전수자가 없는 상황이다 그는 아직까지는 건강하여 자신이 계속 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전수자가 나타나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그는 표구사를 운영하면서 최근 서예에도 흥미가 일어 틈틈이 배우고 있다. 그의 실력은 수준급으로 유림회에서 특선 3번 이상 다른 공모전에도 몇 번 입선한 경력이 있으며 올해도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약 20명 정도의 서예인 에게 지하에 서예교실 장소를 제공해 주고 그 사람들과도 교류를 하며 많은 것들을 배운다 한다. 그는 서예교실을 운영하면서 항상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 할 수 있다고 한다. 그가 표구사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버리는 작품인데도 되살려서 고객들이 기뻐할 때와 사람들의 입소문등 으로 아름아름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을 때라고 한다. 또한 자신은 이 일이 천직이며, 또 이 일을 오래해서 사람들이 자신을 장인(匠人)이라 불러줄 뿐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겸손해 했다. 그의 가게가 교려대 근처에 있기에 주위에 자신의 표구사와 같은 문화, 예술품 취급 상점들이 많이 생겨 문화, 예술인 들이 찾아오기를 기대한다고 한다.

(Eng)쉽게 배접하는법/일반인을 위한 배접하기

표구사에서만 하는 배접을 가정에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만든 영상입니다.
배접은 화선지에 그린 그림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한국화, 문인화를 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본 방법은 표구사에서 하는 정통 방법이 아닙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집에서 작은 작품을 쉽게 배접하는 것을 안내하기 위함입니다.

... 

#표구 비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893.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